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환경부-KBCSD 생태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 글을 twitter로 보내기   이 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이 글을 Me2Day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글을 인쇄하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첨부파일 (1) 첨부파일 다운로드

생태우수자원의 보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동시에 날로 증가하는 생태관광에 대한 국민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정부와 산업계가 본격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환경부와 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이하 “KBCSD”라 한다)는 6월 9일(화)에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이만의 환경부장관, 허동수 KBCSD 회장 및 회원사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KBCSD는 경제, 환경,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을 추구하는 기업 최고경영자 모임으로, 41개 국내 주요기업들이 가입 중(’09.5월 현재) 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와 산업계의 전문성과 장점을 살려 생태관광 산업을 비약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첫 시도로서, 보다 효과적인 정부정책 추진과 생태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한 업계의 녹색성장이라는 민관 상생(Win-Win)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입니다.

KBCSD는 환경부와의 업무협약 외에도 ‘지속가능관광 포럼’을 구성하여, ‘환경 보전’ 측면에서 산업계 차원의 생태보호·우수지역의 보호·관리 방안을 모색하고,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및 정책제안, ‘사회적 공평’ 측면에서 사회적 약자(저소득층 등)를 배려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생태관광 모델 구축, ‘경제 성장’을 위한 생태관광 프로그램 개발, 생태관광 관련 인프라 조성 등 기업 비즈니스 모델 개발, 국가 브랜드 및 기업의 친환경 이미지 제고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환경부는 “금번 KBCSD와의 업무협약은 생태관광 관련 산업의 발전과 녹색성장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태그아이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