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LED통신‥LED 빛으로 오디오신호 전송하는 무선통신 기술 개발 (09.8.6, 한국경제)

  이 글을 twitter로 보내기   이 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이 글을 Me2Day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글을 인쇄하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명용으로만 사용되고 있는 LED(발광다이오드)빛을 무선 오디오통신으로 활용할 수 있는 광통신 기술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개발됐습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융합기술연구부문 LED통신연구팀(팀장 강태규)은 최근 LED조명에서 나오는 가시광선을 활용,근거리에서 실시간으로 오디오신호를 전송하는 무선통신 기술을 개발해 민간에 이전키로 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가시광선을 이용해 무선으로 오디오를 전송하는 기술이 개발된 것은 국내외에서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금까지는 일본의 산 · · 연 단체들이 총무성 지원을 받아 저속의 무선 송수신 기술 개발을 진행해 왔으며,국내에서도 삼성전자 등 몇몇 업체들이 가시광선을 이용한 무선 송수신 기술을 개발해 왔지만 상용화에는 성공하지는 못했습니다.

기사원문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80446221


 


태그아이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