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내복입기 행사’를 통해 에너지절약에 앞장
□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소는 11월 26일(월) 출근시간에 맞춰 정부중앙청사 본관 1층 로비에서 입주부처 공무원과 청사 방문객을 대상으로 ‘겨울철 내복입기 행사’를 개최했다.
□ 11월 27일(화)까지 이틀간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쉽게 실천 가능한 에너지절약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 내복을 입으면 체감온도 3℃정도의 보온효과가 있어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고, 겨울철 업무효율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청사관리소는 공무원연금공단과 연계하여 내복, 머플러 등 근무환경을 따뜻하게 해주는 ‘온(溫)맵시 상품*’을 권장하는 자리도 준비했다.
* 시중가격보다 30∼5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 정부청사관리소는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여 절약문화가 민간부문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 이를 위해 정부의 동계 전력수급대책에 맞춰 실질적인 에너지절약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 ‘사무실 기준 난방온도 유지(평균 18℃ 이하)’, ‘개별 난방기 사용금지’, ‘중식시간 PC 끄기’, ‘고효율 LED 조명등 사용’, ‘중식?야간시간 일괄소등’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소장은 “금년도 겨울철에 예상되는 국가 에너지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부는 물론 공공기관의 선도적인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 “이번 행사가 범국민적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행정안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