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케이 에콜로지, ‘친환경 상품 실력 순위’발표
◆ 닛케이 에콜로지는 일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제품을 얼마나 인식하고?? 있는지 조사해 ‘친환경 상품 실력 순위’를 발표
◆ 동 조사에 따르면 LED 전구와 태양광 패널에 대해서 각각 51.1%, 44.5%의 일본 소비자가 친환경 제품으로 인지하고 있다고 나타남
- ‘11년 동일본 대지진을 계기로 소비자의 에너지 절약의식이 높아졌으며, 가격이 빠르게 하락하고 있어 초기비용 회수가 쉽다는 점이 작용한 결과라고 볼 수 있음
◆ 이 외 생수제품 ‘이로하스’, 의류용 세제 ‘어택 네오’ 등이 순위에 올랐으며, 얇고 가벼운 페트병이라는 점과 1회 헹굼만으로도 안심할 수 있다는 친환경 이미지가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됨
◆ 우리기업들이 일본 친환경 제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제품의 품질 뿐 아니라 친환경 이미지 부각 방안에 대한 연구가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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