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에너지절약 제품, 친환경 생활용품, 오가닉 유아용품, 친환경 바른 먹거리 등 녹색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중소기업의 온라인 판로를 돕는 기획전을 10월 15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지구를 살리는 착한 제품전 시즌 Ⅱ」기획전은 상반기 녹색제품 온라인 기획전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기업들의 만족도를 반영해 기획되었으며, 엄선된 154개 녹색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운영한다.
※ 상반기 기획전 기간 : ’12.6.13~7.12
□ 이번 기획전에서는 상반기에 참여한 기업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참여 기업에게 쇼핑몰 제품관리자(CM)와의 현장미팅 및 상담기회를 제공해 녹색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돕는다.
※ CM : 비슷한 품목의 물건 판매자들을 관리?운영 및 제품 마케팅 수행
□ 쇼핑몰 제품 관리자는 하반기 기획전에 참여하는 기업의 제품을 객관적 평가 및 분석하여 지속적인 매출로 연계될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고 판매하는 방법에 대한 상담으로 판매 전략으로 고심했던 중소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한다.
□ 시는 이번 기획전을 앞두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기업들을 대상으로 3차에 걸쳐 기획전 판매전략, 오픈마켓 상품등록을 위한 절차, 오픈마켓 고객을 끌기 위한 전략 등 역량강화를 위한 실무교육을 함께 병행하고 있다.
□ 일회성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녹색 중소기업의 온라인 상설판매 및 오프라인 기획전 등을 통해 녹색중소기업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지속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 온라인 상설판매 촉진을 위해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하이몰 입점, 서울시 및 자치구, 공사공단, 투자출연기관의 중앙 메인 홈페이지, 배너, 팝업 등에 게재하여 판매를 촉진하고 있으며,
○ 환경 관련 박람회 등의 행사와 연계하여 녹색제품 오프라인 기획전도 지원하고 있다.
□ 품목은 에너지절약 제품, 친환경 생활용품, 오가닉 유아용품, 친환경 바른 먹거리 4가지로 분류되며, 녹색제품 구매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전을 통해 녹색제품을 구매하는 온라인 쇼핑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 에너지절약제품으로는 스마트폰 도자기 무전력 스피커, 미니 실시간 전기요금 측정기, 절전 멀티탭, 아이폰용 고용량 태양광 충전기
○ 친환경 생활용품으로는 친환경 냄새제거 액자, 정원 자동 급수기, 친환경 비료 등
○ 오가닉 유아용품으로는 DIY 친환경 완구(신생아 유아용품), 땅콩 기저귀(천기저귀), 골판지 소재 공룡(100% 재생 골판지 소재 공룡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 친환경 바른 먹거리로는 유기농산물 추출 효소, 유기농 닥터쌀, 천연 핸드메이드 마카롱 등을 구매할 수 있다.
□ 구매방법으로는 G마켓 홈페이지 메인중앙의 ‘지구를 살리는 착한 소비’ 및 메인중앙 우측하단 제휴이벤트 ‘녹색소비시대’를 클릭하거나, 메인 상단 검색창에 ‘녹색 제품’ 이나 ‘착한 소비’를 검색하면 해당 기획전 페이지로 연결된다.
□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환경정책과(☎ 2115-7445) 및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 866-5273)로 문의하면 된다.
□ 김영성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장은 “녹색제품의 판매는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인지도가 낮아 공공기관에 편중된 경우가 많다.”며,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이번 온라인 기획전이 녹색중소기업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붙임 : 「지구를 살리는 착한 제품전Ⅱ」온라인 쇼핑몰 입접 녹색제품 사진 1부
출처 : 서울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