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유레카 녹색체험교실

  이 글을 twitter로 보내기   이 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이 글을 Me2Day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글을 인쇄하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첨부파일 (1) 첨부파일 다운로드

농촌진흥청, 여름방학 맞아 ‘녹색체험교실’ 운영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자라나는 학생들을 위해 농업과학관에서 8월 6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 24회에 걸쳐 여름방학 녹색체험교실을 열고 있다.

서울·경기 지역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학급단위 또는 가족이나 개인으로 인터넷을 통해 7월 23일부터 마감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 사이버농업과학관(http://www.rda.go.kr/aeh/index.jsp) – > 관람안내 -> 녹색체험교실 예약

이번 체험교실은 농업과학관 견학과 더불어 여름철 식물 가꾸기, 떡 클레이 캐릭터 만들기, 버섯 배지 만들기 등 평소 우리 생활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과학 원리를 발견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화분갈이 체험은 8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단체의 경우 예약된 인원에 한해 1일 3회 실시하며 오전 10시, 11시, 오후 2시에 농업과학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 또는 가족단위 체험은 인터넷 사전예약 없이 현장접수가 가능하고, 영상교재를 활용해 수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떡 클레이 캐릭터 만들기 체험은 8월 13일부터 8월 17일까지(휴일 제외) 국립농업과학원 가공이용과의 도움으로 진행되며 떡이 굳지 않는 원리를 알아보고 떡 클레이를 이용해 여러 가지 캐릭터를 만들어 봄으로써 떡의 다양한 활용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버섯 체험은 8월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버섯균의 종류와 특징을 알아보고, 미생물 오염도를 측정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버섯 배지 만들기와 여름더위를 이기는 시원한 영지·상황버섯 차를 맛볼 기회가 제공된다.

농촌진흥청 김영구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녹색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농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녹색농업 체험을 통해 정서함양과 과학기술 마인드 고취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의] 농촌진흥청 운영지원과장 김영구, 운영지원과 김종필 031-299-2435

출처 : 농촌진흥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