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APEC 환경장관, GGGI의 역내 역할 기대 표명

  이 글을 twitter로 보내기   이 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이 글을 Me2Day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글을 인쇄하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첨부파일 (2) 첨부파일 다운로드

녹색성장 지원 등 5개항의 선언문 채택 후 폐막

□ ‘12.7.16-7.18 3일간 일정으로 러시아 하바롭스크에서 개최된 APEC 환경장관회의가 18일 선언문 채택 후 폐막했다.

출처 : 환경부

○ ‘97년 캐나다 토론토 회의 후 15년 만에 개최된 회의에서 참가자들은 생물다양성 보전, 자연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 물관리, 기후변화 및 이동성 대기오염, 녹색성장에 관하여 논의하고 APEC 역내 공동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 송재용 환경부 환경정책실장이 수석대표로 참석한 한국 대표단은 Rio+20 회의를 계기로 국제기구로 출범한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GGGI)’가 APEC 회원국의 녹색성장을 지원할 것을 기대한다는 내용을 18일 채택한 선언문에 반영했다.

○ 아울러 송 실장은 18일 수석대표 연설을 통해 한국의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성장 정책을 소개하고, GGGI가 국제적인 녹색성장 확산에 기여할 것임을 강조했다.

○ 이번 APEC 환경장관회의에는 주최측인 러시아를 포함 한국,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대만, 홍콩 및 UNEP 등 국제기구가 참가했다.

출처: 환경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