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천시, 신·재생에너지 R&D 기획추진단 출범

  이 글을 twitter로 보내기   이 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이 글을 Me2Day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글을 인쇄하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첨부파일 (1) 첨부파일 다운로드

클린에너지 新산업 ! 우리가 만들어 간다

○ 인천시와 관내 에너지전문가들이 지역 환경에 맞는 신·재생에너지 기술 개발과 신산업 창출을 위해 뭉쳤다.

○ 인천시는 신·재생에너지 정책을 추진하면서, 해양 등 지리적으로 유리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신산업의 발굴활동과 지역산업과 연계가 미흡하다는 판단 하에, 관내 대학 교수들과 인천테크노파크를 중심으로, “인천광역시 신·재생에너지 R&D 기획추진단”을 출범하게?된 것이다.

○ 인천시는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보급률 11%를 목표로, 그린홈 그린 빌리지 사업, 공공기관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 민관공동개발사업 등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특히 우수한 해양자원을 활용하여 97.5메가와트(MW)급 해상풍력 발전 단지와 200메가와트(MW)급 조류발전단지 건설, 에코아일랜드 조성사업 등을 추진함으로서,『지속가능한 청정?에너지 자립도시』 『해양에너지 메카시티』 조성기반을 만들어 가고 있다.

○ “신·재생에너지 기획추진단”은 태양광, 태양열, 풍력, 지열, 바이오, 해양, 연료전지, 스마트
그리드 등 총 8개 분야의 신·재생에너지 전문가로 구성 되어 있고, 앞으로 신·재생에너지관련?신산업을 발굴·기획하고, 중앙 정부를 상대로 활발한 제안활동과, 각종 국책사업 유치활동을?펼치게 된다.

○ 인천시는 앞으로 기획추진단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제안활동을 통하여 국가 중앙정부의 정책에?부응함은 물론,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을 지역에 유치함으로서, 지역산업 발전을 이끌 수?있을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