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구를 지키는 ‘녹색교통 우수사업장’에 도전하세요!

  이 글을 twitter로 보내기   이 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이 글을 Me2Day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글을 인쇄하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첨부파일 (1) 첨부파일 다운로드

◇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 수도권 지역 기업체 친환경 교통문화 우수사례 공모
- 6개 사업자 선정, 상장 및 장려금 총 1,000만원 수여
◇ 대기환경 개선문화 확산을 위한 기업체의 자발적 노력 장려

□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이희철)은 기업체의 친환경 교통문화 저변 확산과 대기환경 개선 노력을 장려하기 위해 ‘녹색교통 우수사업장’을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 이번 공모는 기업체의 자발적 노력에 의한 대기환경 개선 사례 선정을 중심으로 2010년부터 추진됐다.
- 2011년에는 업무용차량 저공해화, 자전거 출퇴근 지원, 사내 에코드라이브 교육 등을 실시한 최우수 사업장 삼성전기(주)수원사업장를 비롯한 6곳이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
※ 2011년 우수 사업장 : 삼성전기(주)수원사업장, LG이노택(주), 한국도심공항(주), (주)우신버스, (주)이마트성수점, 현대자동차(주)남양연구소

□ 공모대상은 수도권 소재 민간 사업장이며, 공모내용은 직원 또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승용차요일제 운영, 대중교통·자전거 이용 지원, 업무용 차량 저공해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교통량 감축이나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에 기여한 사례다.
○ 응모기간은 7월 2일부터 8월 24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수도권대기환경청 홈페이지(http://www.me.go.kr/mamo)를 참고하면 된다.
※ 접수처 : (425-705)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고잔로 34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과 홍보팀 또는 ceosmile@korea.kr (문의☎ 031-4811-359)

□ 접수된 사례에 대해서는 직원의 참여도, 독창성, 효과성, 지속성 등을 종합 평가해 총 6개의 ‘녹색교통 우수사업장’을 선정할 예정이다.
○ 선정된 우수사업장에는 환경부장관상, 수도권대기환경청장상 및 총 1,000만원의 장려금이 수여된다.
○ 또한, ‘녹색교통 우수사업장’의 우수사례는 사업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 수도권대기환경청 관계자는 “미세먼지, 이산화질소 등 대기오염물질의 절반이상이 자동차 배출가스에서 발생하고 있는 현실에서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는 교통 분야의 관리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체의 다양하고 참신한 사례가 발굴?확산돼 대기환경개선 및 기후변화 대응에 일조하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출처 : 환경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