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위·교과부, 13개 공공기관 녹색성장 교육기부 양해각서 체결
□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 김황식 국무총리?양수길 민간위윈장)는 녹색체험교육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 및 13개 공공기관과 함께 실천·체험 중심의 녹색성장교육을 위한 “녹색성장 교육기부 합동협약(MOU)”을 체결하였다.
ㅇ 5월29일(화) 서울 종로구 세종로 KT 빌딩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양수길 녹색위 위원장, 이주호 교과부 장관, 강혜련 창의재단 이사장과 한국철도공사 정창영 사장 등 녹색성장분야 공공기관 대표 13명이 참석하였다.
□ 이번 MOU를 통해 13개 공공기관은 녹색성장의 주요 분야인 에너지, 생태, 교통, 건축, 소비 등에서 24개의 체험형 녹색성장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을 약속하였으며, 이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약 13만명의 국민(학생·교사·학부모)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ㅇ 참여 공공기관은 기관별로 특화된 전문지식과 인력, 첨단설비, 생태자원 등을 활용하여 국민의 생활 속 실천중심, 생생한 체험중심의 녹색성장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녹색성장위원회와 교육과학기술부는 앞으로 더욱 많은 공공 기관 및 민간 기업의 사업참여 유도를 통해, “모두를 위한 녹색성장”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ㅇ 녹색성장위원회 양수길 민간위원장은 체결식에서 ‘녹색생활의 실천유도’ 및 ‘미래 녹색성장 사회 준비’ 측면에서 녹색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기관이 녹색교육에 적극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붙임 : 1. 행사 개요
2. 공공기관 녹색기부 프로그램(요약)
3. 업무협약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