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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OLED 시장 동향 (KOTRA 정보전략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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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ED 시장 선점을 위해 심기일전하고 있는 일본

◆ 일본 산업계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OLED는 유기화합물을 사용해 자체 발광을 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기존 LED보다 전력 효율이 3배 이상 좋으나 고가로 인해 시장 양산이 부진

◆ 일본은 한때 세계 최고 기술력을 기반으로 OLED 시장 선점을 기대했지만 현재는 한국 가전사가 OLED TV 상업화에 성공하여 주도권을 빼앗긴 상황으로, 주도권 확보를 위해 일본 정부와 기업들은 관련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제시 중
- 파나소닉은 2009년 스미토모 화학과 대형 OLED TV 개발을 위한 제휴 체결하였으며, 미쯔비시 중공업의 자회사인 루미오테크는 세계 최초로 OLED를 사용한 조명기구의 일반 판매 개시
- 야마가타현의 요네자와市는 OLED 관련 현금지원을 실시하고, 쿠마모토현은 2009년 “유기EL 연구회”를 설립하여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 유치에 심혈을 기울이는 중

◆ 우리 기업은 OLED에 적극적인 개발 및 투자를 하고 있는 일본 관련기술업체에 적극적 투자 유치 필요

기사원문 :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menulink?workdist=read&id=2150046&uniqueUrl=gw2.gmi.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