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 녹색기술센터(GTCK) 초대소장 성창모 박사 선임

  이 글을 twitter로 보내기   이 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이 글을 Me2Day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글을 인쇄하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첨부파일 (1) 첨부파일 다운로드

□ 국가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김도연, 이하 국과위)는 녹색기술정책과 신성장 녹색관련산업을 지원할 한국 녹색기술센터(이하 GTCK- Green Technology Center Korea)의 초대소장(임기 3년)으로 성창모(57세) 기초기술연구회 기획평가위원장이 공모 및 GTCK 설립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원장 문길주)내에 설치된 GTCK는 앞으로 여러 부처별로 분산되어 있었던 녹색기술 R&D 및 산업 정책의 수립 기능을 총괄 지원하고, 국제 기후 환경변화와 에너지 관련 정책을 기술적 측면으로 종합 대응하는 동시에 글로벌 녹색기술에 대한 국내-국외 가교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ㅇ 아울러, GTCK는 오는 3.29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추진할 예정이다.

□ 성창모 GTCK 초대소장은 서울공대 금속과를 졸업하고 리하이(Lehigh)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미국 매사추세츠 주립대학 화공핵공학과 종신교수로 재직하였고, 인제대학교 총장을 역임하였다.

ㅇ 이후 효성기술원 초대 원장과 기초기술연구회 기획평가위원장을 지냈고, 국가 R&D 사업 중장기 토탈로드맵 수립에 참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신성장 동력기획단 주력기반산업 위원장과 대통령 교육과학기술자문위원으로 활동하였다.

ㅇ 또한, 기술 상용화 연구와 융합산업 부문의 폭넓고 실무적인 경험이 장점이며 20여년의 미국 활동으로 글로벌 친화력과 조용한 카리스마의 리더십으로 국내외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GTCK를 추진력 있게 이끌 적임자로 평가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국립과학기술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