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 수익금은 광주 엠마우스 장애인복지관에 기부하여 ?공직자로서 나눔 문화 확산의 좋은 사례로 정착?
□ 환경부(장관 : 유영숙)는 소외된 이웃과 소통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려는 뜻에서『환경과 사랑 나눔, 제3회 에코-락 콘서트』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18시 30분에 개최 한다.
○ 올해로 3회째인 에코-락(Eco-Rock) 콘서트는 환경부와 3개 소속기관 직원들로 구성된 4개 락 밴드가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하여 매년 연말 자선공연을 열어 공직자들의 사랑 나눔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
* 참여밴드 : 가이아(환경부), 에코-홀릭(영산강유역환경청), ME-ME(한강유역환경청), 에코-사운드(한국환경공단)?????
□ ‘09~’10 콘서트는 인천의 종합환경단지와 과천정부종합청사가 소재한 과천시민회관에서 성황리 개최 되었고, 콘서트 수익금 760만원을 희귀난치병어린이질환돕기 재단에 기부 한 바 있다.
○ 올해는 영산강유역환경청이 광주콘서트를 유치하고, 환경부를 비롯한 4개 환경기관의 락 밴드가 출연하여, 지역 내 환경인들, 학생 등과 함께 할 예정이다.??
○ 특히, 천주교에서 운영하는 광주 엠마우스복지관의 장애아동들도 자리를 함께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고, 모아진 콘서트 수익금은 광주 엠마우스복지관에 전달한다.?????
□ 에코 락 광주콘서트에 참여하는 환경부 등 4개 음악밴드 연합은 락음악을 좋아하는 공무원들로서 업무 틈틈이 연주를 익히고 환경관련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는 등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
○ 이번 공연에는 환경부 공무원 외에도 특별히 하동화력발전소 환경팀으로 구성된 “파랑새”밴드가 opening으로 출연하여 환경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
○ 그리고, 콘서트가 열리는 광주학생문화예술회관에서는 우리지역의 환경보전의식을 높이고자 실시된 영산강 그림그리기 대회 입상작과 광주전남지역환경사진 입상작을 전시하고, 공연 중간 중간에 참석자를 대상으로 돌발 환경퀴즈 등 다양한 환경 이벤트도 함께 한다.??
□ 유영숙 환경부장관은 에코 락 광주콘서트가 환경부를 비롯한 환경인들에게 너무 좋은 에너지를 주고, 소외된 이웃들과 소통하려는 아름다운 마음까지 담아서 가슴이 훈훈해 진다고 전하고,
○ 이번 공연을 통해 2011년도 한 해를 모든분들이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더욱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