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뻔’한 에너지절약? No! ‘Fun’한 에너지절약!

  이 글을 twitter로 보내기   이 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이 글을 Me2Day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글을 인쇄하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지구를 지키는 우리들의 목소리!
에너지관리공단, SESE나라 에너지사랑 실천행사 개최

□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허증수)은 11월10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2011년도 SESE 에너지사랑 실천행사’를 개최하였다.

ㅇ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에너지사랑 실천행사’에서는 출범 2년째인 SESE나라* 활동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400여명의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올라온 39개(UCC 15편, 창작곡 12편, 실천사례발표 12개) 작품이 발표되었으며,

ㅇ 각 부문 입상자 및 지도교사에게는 각각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지식경제부장관상,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 등이 수여되었다.
* ‘SESE나라’: 가정과 학교에서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고 에너지 생산소비 및 신재생에너지 등에 관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구를 구하는 방법을 찾는 자율적 어린이 청소년 동아리 모임 (현재 전국 1,053개 18,465명 활동중)

* SESE나라는 홈페이지(http://www.sese.or.kr)에서 연중 접수할 수 있으며 에너지 절약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청소년 10명 이상과 성인 지도자 1명이 포함되면 신청이 가능하다.

□ 창작곡 독·중창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소래중학교의 창작곡 ‘Save E!’는 인기 아이돌의 콘서트 무대를 연상케 할 정도로 뜨거운 환호속에 진행되어 인기 아이돌 그룹의 공연을 방불케 하기도 했다.

 

ㅇ 창작곡 합창부문에서는 익산어양초등학교 합창단의 ‘에코그린 지구 만들어요’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1년간의 SESE나라 활동을 발표하는 실천사례발표부문에서는 ‘상희공원을 사랑하는 모임’의 장현제 학생(고등학교 2학년)이 최우수상을 차지하였으며,
* ‘상희공원을 사랑하는 모임’은 분당의 여러 학교에서 에너지절약을 위해 결성된 동아리임

ㅇ 초등학교 1학년이지만 에너지절약에 대한 열정은 누구보다 큰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던 전주화산초등학교 김하경 학생(장려상)을 비롯하여 자신의 나이와 속한 소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절약활동들이 발표되었다.

□ 학생들이 직접 기획부터 촬영, 제작까지 참여한 UCC부문에서는 일상생활속에서 무심코 에너지가 낭비하는 모습을 고발하는 상원중학교의 ‘Close by Energy’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다양한 소재와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이 다수 출품되었다.

□ 에너지관리공단 허증수 이사장은 “SESE나라와 같이 에너지절약 미래세대가 직접 체험하고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모범적으로 참여하는 학생 및 지도교사에게는 직접적이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실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ㅇ “경쟁을 잊고 서로에게 환호해 주었던 참가팀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 이번수상작들은 전국 학교 및 청소년단체등에 홍보 및 배포하여 에너지절약 교육자료 및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SESE나라 홈페이지(www.sese.or.kr) 및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태그아이콘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