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공동위원장 : 국무총리ㆍ김형국 서울대 명예교수)는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환경부, 국토해양부 등 4개 부처가 공동으로 저탄소 녹색성장을 선도할 분야별 최고 녹색기술을 선정, 포상하는 『국가녹색기술대상』을 4개 부처 공동으로 제정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 국가녹색기술대상은 선진각국이 녹색경주(Green Race)에 나선 현 시점에서 녹색선진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녹색기술을 발굴하고 이를 신성장동력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제정된 것이며,
□ 이를 통해 대학ㆍ연구소ㆍ기업의 녹색기술 개발을 위한 의욕을 고취하고, 녹색기술에 대한 투자분위기 조성이 한층 가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국가녹색기술대상은 대ㆍ중소기업ㆍ대학ㆍ연구기관이 보유하거나 개발한 녹색기술의 성과, 경제성, 실용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ㅇ 총 5대 분야 우수 녹색기술을 선정, 각각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부처별 장관상(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환경부, 국토해양부)을 시상할 예정이다.
□ 시상자에 대해서는 주관 및 후원기관 등을 통한 홍보기회는 물론, 금융·투자 등의 다양한 혜택이 부여될 수 있어, 본 상의 시상이 기술의 사업화 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녹색기술대상은 8/27~9/23의 기간 동안 접수를 받고 이후 서류검토, 서면평가, 현장심사 및 종합평가를 거쳐 연말 “녹색성장 범국민 보고대회” 개최시 시상할 예정이다.
□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주관기관(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심사평가팀(02-3460-9029)에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