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rsk Line社는 2013년까지 길이 1/4마일, 폭 65야드, 18,000개의 20-foot 컨테이너를 운반가능한 용량의 초대형 화물선 “Triple-E”를 건조할 예정이며, 이는 세계 최대 규모일 뿐 아니라 평균치보다 컨테이너당 50%의 CO2저감효과를 가져온다고 발표함. Triple-E 화물선은 13,100컨테이너 용량의 일반 화물선보다 연료를 35% 적게 사용하며 자사의 가장 환경 친화적인 Emma호 보다 컨테이너당 20% 적은 CO2를 배출한다고 함. 2008년 美 해양대기관리처(NOAA)의 연구에 의하면 상업화물선은 매년 약 130,000 톤의 매연을 방출하고 이는 전세계 배출량의 1.7퍼센트를 차지하며 매년 2~6퍼센트의 화물물동량 증가를 고려할 때 화물운반선의 환경적인 영향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결론지음 (‘11.3.6, Earth Techling, http://www.earthtechling.com/2011/03/eco-friendly-super-cargo-ships-well-s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