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ages: [1]
글쓴이 제목: 그린레더 72호가 ㅘㅆ기에 답신으 햇더니, 거부한다 합니다…아래 건의를 보시길 바랍니다.
윤정우
Newbie
Posts: 18
Post 그린레더 72호가 ㅘㅆ기에 답신으 햇더니, 거부한다 합니다…아래 건의를 보시길 바랍니다.
on: 2011/06/13

녹색성장위원장님;

녹색성장은 당면한, 전기흡혈귀(대기전력)없애기부터 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 쉬운것부터 온 국민이 하질 못하면, 큰것을 하긴 무척 힘다는것은 오래전부터 내려 온 이야기입니다. 녹색성장위원회의 모든 멤버들이 전기흡혈귀를 없애시고, 그 체험사례를 온 국민과, 1,400만가정(한전 가정용전력수용가 수)에 알려주면서, 녹색성장을 선도하여야 할것으로 봅니다. 전기흡혈귀를 없애면, 전국가정이 년평균 전기요금을 11%, 즉 년간 35,000원을 절약하게 되고, 이는 년간 5,000억원이 되어, 85만키로왓트의 발전소를 가동치 않는 효과가 있다고, 정부(지식경제부와 에너지관리공단)은 오래전에 자료발표를 한바 있습니다. 전기흡혈귀없애기란 말은 1999년 1월 정부(현.지식경제부)가 고시로 발표하면서 나온 이야기로, 과거 12년동안 국민은 6조억권을 낭비하였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국민에게 12년동안 6조억원을 낭비시킨것을 사죄하는 뜻에서도,  전기흡혈귀없애야하는 사유. 효과와 방법을 6조억원을 더 징수한 한국전력의 직원(검침원)이 가가호호를 방문하여 알려주고, 전기흡혈귀를 없애는데 필요한 기기(저는 절전형멀티탭으로 없앰/ 결과는 투자를 3개월에 회수하고, 매주말 불우이웃돕기전화를 함)도 유상 또는 무상으로 공급 해 주고, 전기요금절약액으로 상환하도록 적극적이고 확실한 방법을 강구하도록, 녹색성장위원회에서 촉구하여야 할것입니다. 제가 속한 (사)전자.정보인협회(http://www.eniclub.or.kr, 02-568-3227)에서는 오래전에 3회에 걸친 전기흡혈귀(대기전력)에 관한 세미나를 한바 있어,  적극 협조할것이오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윤정우(앞의 협회 고문회원)올림.

추기;

저는 위와 같은 사레를 정부에 말하면서, 요즘 논의되고 있는 전기요금인상은 전기흡혈귀업애기정책을 확실히 펴수립,실시하고, 그 효과를 측정한후에, 전기요금인상을 고려할것을 신문고를 통하여 건의하고 있습니다.

———— Original Message ————
From : 녹색성장위원회<penhill@korea.kr>
To : "윤정우" <yoonchungwoo@korea.com>
Sent : Mon, 13 Jun 2011 06:01:00 +0900
Subject : 녹색성장위원회「그린레터」제72호 입니다.

Pag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