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지구를 살리는 행복한 습관! 온(溫)맵시로 겨울 나기

  이 글을 twitter로 보내기   이 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이 글을 Me2Day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이 글을 인쇄하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첨부파일 (1) 첨부파일 다운로드

1. 온맵시란?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자는 의미의 ‘온(溫)’
옷을 차려입은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
온맵시는 편안하고 따뜻한 옷차림을 통해 사무실이나 실내의 난방온도를 낮춤으로써
이산화탄소 발생량도 줄이고! 지구 온난화도 막는! 현명한 겨울나기 스타일입니다.

2. 온맵시 왜 실천해야 할까?
갈수록 더 따뜻한 실내온도를 추구하여 겨울철 다량의 에너지 소비가 예상됩니다.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범국민 인식전환 및 실천이 필요합니다.

3. 온맵시의 1석 3조 효과
? 내복입기, 목도리등 따뜻한 겨울 소품을 이용 할 경우 약 2.4도의 보온효과가 발생하므로 그만큼 실내 난방온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와 기후변화 완화에 기여하는 소중한 실천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 난방온도를 2.4도 낮출 경우, 연간 344만 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으며 이는 약 12억 그루의 어린 소나무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입니다.

? 내복을 입으면 몸에서 배출된 땀이 옷 사이에 비교적 오래 머물면서 피부를 보습해주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온맵시를 착용할 경우, 실내난방온도를 낮출 수 있으므로 지나친 난방에 의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실내가 건조할 때 생기기 쉬운 잔주름살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별첨] 온맵시로 겨울 나기

출처 : 환경부